Skip to content

Details

この会は、韓国語または日本語で書かれたニュース記事を日本語または韓国語に翻訳しながら、そのニュースについて意見を言ったり聞いたりします。
読む記事は、各回のコメント欄で発表しますから、予習することもできます。
이 모임은 한국어 또는 일본어로 작성된 간단한 짧은 뉴스 기사를 일본어 또는 한국어로 번역하면서 그 뉴스에 대해 의견을 말하거나 듣습니다.
읽는 기사는, 코멘트란에서 발표하기 때문에, 예습할 수도 있습니다.

今週の記事(リンク先削除対策)

세계 최대 규모의 테크놀로지 박람회 개막
1월 7일 (수요일) 18:57
AI and humanoid robots showcased at CES

세계 최대 규모의 테크놀로지 전시회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6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AI 성능의 급속한 향상을 배경으로 생활의 다양한 장면에서 생성형 AI를 활용할 수 있는 최신 기술과 가사를 대행하는 최첨단 인형 로봇 등이 전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는 6일 국내외에서 4100개가 넘는 기업과 단체가 참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테크놀로지 전시회 ‘CES’가 개막했습니다.
올해는 AI 성능의 급속한 향상을 배경으로 AI와 로봇 기술이 주요 테마인데, 생활의 다양한 장면에서 생성형 AI를 활용할 수 있는 최신 기술이나 AI를 탑재한 인형 로봇, 휴머노이드의 전시가 두드러집니다.
이 중 중국 기업이 전시한 가사를 대행하는 인형 로봇은 벗어 던진 의류를 인식하고 세탁기까지 운반하거나 전기 찻주전자를 사용하여 차를 끓이기도 했습니다.
또한 미국 기업이 전시한 사무실 접수를 대행하는 인형 로봇은 눈을 깜박거리며 표정을 변화시키고, 말을 건 사람의 표정을 통해 감정을 읽고 답을 한다는 것입니다.
이 밖에 의류의 소재나 형태를 인식하고 자동으로 다림질하는 기기 등 AI를 활용한 기술이 많이 전시되었고 일본 기업도 실내에 있는 사람의 컨디션이나 기분에 맞춰 전기의 밝기와 색을 AI가 조정하는 기기 등을 전시했습니다.
CES는 이달 9일까지 열리는데 12만 명 이상이 방문할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Members are also interested in